본문 바로가기

거짓말이다 - 김탁환

by 충청도 자손박 2016. 8. 30.
거짓말이다
국내도서
저자 : 김탁환
출판 : 도서출판북스피어 2016.08.05
상세보기


장편소설, 종이책


쓰고 싶지 않다.



법리 논리 모릅니다.
저희가 양심적으로 간 게 잘못입니다.
그리고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타인에게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.
어떤 재난에도 국민을 부르지 마십시오.
정부가 알아서 하셔야 합니다.




현실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내가 궁금한 것에 대해서 묻고 싶은거야.
알고 싶은 거고. 내가 그 현장에 있었으니까...
그것 때문에 잠을 못 자요. 생활이 안 돼. 몸이 다쳐서...
내가 왜 그래야 되는데?
내가 왜 그것 때문에 끔찍한 생각도 해야 되고...
내가 왜... 내 가족한테 위해를 가할까봐 밤마다 나가고, 이래야 됐냐고?
또 내가 왜...잠수사. 그 잘 나가는 가오있는 이런 잠수사가 대리운전 기사가 돼가지고 왜 이래야 되냐고?
내가 왜?
내 대면을 하다보니까...내 스스로 나를 보니까...
아...나는 착각속에서 살고 있었구나...대한민국이라는 착각속에서...

나 김관홍이라고!
한 번도 망가진 적 없는 김관홍이야.
그게 뭐냐면 누구한테 해코지 한 적 없고...
나 열심히 사람들 사랑하고 살았어...더불어서...
내 조상들한테도 떳떳하고 싶고...
나 그게 김관홍이야!
근데 그게 안 되니까 내가 열을 받는 거고, 미쳐버리겠는데...
내 모습 자체가 이게 뭐냐고...